티스토리 뷰


VTK 홈페이지에 있는 Sample을 빌드 해보자.


1.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sample을 선택 하자.

VTK 홈페이지에 들어가 샘플 페이지를 간다. (http://www.vtk.org/Wiki/VTK/Examples/Cxx)

필자는 Parallel coordinates 차트를 빌드 하려고 한다. 원하는 샘플이 있으면 Ctrl + F 를 이용하여 찾으면 편하다.


그럼 URL(http://www.vtk.org/Wiki/VTK/Examples/Cxx)로 접속하여 Parallel coordinates를 찾아 선택한다.



2. 홈페이지에 있는 소스 가져오기 ( Copy&Paste )

빈 폴더 하나를 생성한다. 그 폴더를 src 폴더라 칭하겠다.

src 폴더에 Parallel coordinates sample 안에 있는 소스를 파일로 만들어야 하니 잘 따라해보자.

src 폴더 안에 빈 파일 두개를 생성하여 하나는 ParallelCoordinates.cpp로 만들고 다른 하나는 CMakeLists.txt로 만들어 준다.

(홈페이지에 있는 ParallelCoordinates.cxx , CMakeLists.txt 소스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것이다.)

- ParallelCoordinates.cpp 파일 안에는 홈페이지에 있는 ParallelCoordinates.cxx 소스를 드래그 하여 copy 한 후 paste 한다.

CMakeLists.txt 파일 안에는 홈페이지에 있는 CMakeLists.txt 내용을 드래그 하여 copy 한 후 paste 한다.

이렇게 하면 src폴더에 두 파일(ParallelCoordinates.cpp, CMakeLists.txt)이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나같이 귀찮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따로 만들어서 파일로 올려놨다.

src.zip



3. CMake를 이용하여 빌드를 한다.

1) 위에 만들어 놓은 src 폴더를 선택해 준다.

2) 빌드되어 프로젝트가 생성 될 폴더를 하나 만들어 준다. ( 예로 build 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선택해 주었다. )

3), 4) 을 체크해준다.

5) Configure 를 누른다.


그럼 이제 어떤 개발툴을 사용 할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창이 팝업되니 해당 툴을 선택 후 Finish를 눌러주면 된다.

(우린 Visual Studio 2010을 사용 할 것이다.)


자~ 이대로 했으면 진행 되는 도중에 아래와 같은 에러창(Error in configuration process, project files may be invalid)이 뜰 것이다.



그냥 쿨~ 하게 OK를 눌러주자~


그 후 Ungrouped Entries 탭을 열어보면 VTK_DIR에 Value가 VTK_DIR_NOTFOUND로 되어 있을 것이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VTK_DIR의 Value값에 VTK가 빌드된 폴더의 경로를 넣어주면 된다. 주의할점이 VTK 소스 경로가 아닌 CMake로 빌드된 VTK 빌드 경로를 입력해줘야 한다. 입력 후 다시 Configure를 눌러주자.


이렇게 했으면 Configuring done. 메세지와 함께 Configure는 완료가 되고 그럼 그 옆에 있는 Generate를 누르면 끝이다.


4. 확인

이제 위에서 만들었던 build 폴더에 들어가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젝트가 생성되어 있을 것이다.


그럼 Visual Studio 2010으로 열고 솔루션 빌드 하면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고 실행하면 차트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